×

모헌(茅軒) 이승기(26회) 서울대 약대 명예교수 별세

  •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0건    601회    22-12-29 17:15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모헌(茅軒) 이승기 명예교수(26회) 가 2022년 12월 11일(일) 향년 만 78세로 작고하셨습니다.

    이승기 명예교수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26회 졸업 이후 노스웨스턴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후 1984년, 본교 약학대학 교수로 부임하였고 재직 시에는 제21대 학장직을 역임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약학과 생명과학 분야의 원로 교수들과 함께 사비로 생명과학 분야의 젊은 연구자들을 육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4개의 학술상을 제정하였고 그중 이승기 명예교수의 후원으로 제정된 ‘모헌(茅軒) 생명 약학 젊은 과학자상’은 대학원생과 포스트닥 연구원 중에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하였습니다. 이후 2011년에는 신설된 가천의과대학 약대 초대 학장을 지내며 약학계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후원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 운영위원, 국제백신연구소 자문위원,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부원장, 서울대학교 바이오포럼 위원장, 생명약학연구회의 회장과 생명과학분야의 가장 큰 학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제11대 회장을 역임하시면서 생명과학과의 융합을 통한 약학 발전을 위해 앞장서 활발히 활동하셨습니다.

    생전에 약학대학 및 한국 약학계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시고 공헌하시며 후학들에게 귀감이 되신 이승기 명예교수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생화학전공을 대표하여 추도사를 전달해 주신 김규원 교수님과 서영준 교수님의 추도사 전문은 ‘약사공론(https://bit.ly/3YEGPOJ)’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출처 : 서울대 약대 뉴스 https://snupharm.snu.ac.kr/en/board/ad_pds/view/14103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