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9회 동창의 날 행사, 가을 관악에서 동문 가족들과 흥겨운 가을 잔치 성황

  •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0건    1,482회    22-09-28 16:46


  • 서울대 약대 제39회 동창의 날 행사

     

    3년만의 대면 행사.

    11회부터 71회 동문까지 폭넓은 참여속,

    가을 관악에서 동문 가족들과 흥겨운 가을 잔치 성황이뤄...


     

    지난 2022년 9월 25일(일), 모교 버들골 풍산마당 잔디밭에서 제39회 서울대 약대 동창의 날 행사가 개최되었다.

    동창의 날은 2019년 제38회 행사 이후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개최되지 못하였으며, 2021년에는 zoom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3년 만에 갖는 대면 행사이다.

    이번 동창의 날 행사에는 약 170여명의 동문과 가족을 포함 약400여명이 참석하여 어느해 보다 큰 성황 속에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동문 참여를 사전등록을 통해서 받았으며 200명이 넘는 동문들의 신청이 있었다. 사전 등록한 동문들은 11회부터 71회까지 참여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으며 당일 젊은세대 동문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 모습이 많이 보였다.

     

     

    ■ 주요 프로그램 소개

     

    오전 일정 :

     

    1) 캠퍼스투어 스템프 랠리

    동문가족과 자녀들이 함께 즐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신축 20동 약학관 강의실(103호), 관정도서관, 실험실(20동 107호), 자하연, 인문관, 노천강당, 버들골 행사장까지 코스를 만들어 각 post마다 미션에 맞는 포즈 사진을 찍고 미션완료 스탬프를 찍어주는 것으로 랠리를 이어나가도록 했다.

    실험실 체험은 초등학교3년~6년의 동문자녀들을 대상으로 아스피린 합성체험을 했으며 약대 학부 학생회에서 모든 post를 담당하여 도움을 주었다

    각 포스트마다 재밌고 환한 표정의 아이들 사진을 찍어주었으며 동문가족의 사진도 찍어주어 이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다.

    스템프를 완성하신 모든 동문가족에게 서울대 문구 세트를 기념선물로 증정하였다.

     

     

    2) 동창회홀 및 홍재한·김진희홀 현판 제막식 개최

     

    오전 캠퍼스 스탬프랠리가 진행되는 동안 20동에 1층에 마련된 동창회홀과 홍재한,김진희홀 현판 제막식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20동 건축 및 시설기금을 기부한 약대 동창회 회원들과 김진희 동문(13회)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약대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20동 102호 약학대학 동창회홀은 74석 규모의 중대형 강의실이며 116호 홍재한·김진희홀은 20석 규모의 중형 강의실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희 동문(13회), 약학대학 동문, 명예교수, 원희목 동창회장(31회), 이상국 학장, 진영원 교무부학장, 박성규 학생부학장, 교수, 학생, 직원 등 많은 내외귀빈이 참석하였으며 이상국 학장은 현판 제막식 인사를 통해 “동창회 및 동문들의 발전기금 기부로 통합 6년제 학제 개편에 따른 강의실과 신약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하여 우리 대학의 연구, 교육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특히 많은 기금을 기부해주신 약학대학 동창회와 홍재한·김진희 동문님의 큰 은혜에 보답하는 감사를 표하고자 102호와 116호에 현판을 제작하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3) 동문자녀 제약교실 (대상:중.고생/ 선착순 20명)

    중.고생 동문자녀들을 위해서는 비타민 정제 타정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제약교실을 마련하였다.

      

    공식행사-개회식


    오전일정을 마무리하고 11시30분부터 개회식을 가졌다.

     

    원희목 회장은 개회 선포 후 개회사를 통해 참석한 동문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늘 행사가 개최되기까지 한마음으로 준비를 담당해준 운영위원회와 동창의 날 TF임원들, 찬조물품과 찬조금을 든든하게 후원해준 동문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했다.

    원희목 회장은 이번 행사에 특히 젊은층 동문들의 참여가 많아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하며 오늘 참석한 동문들이 주축이 되어 동창회 분위기를 새롭게 개선시키고 미래지향적으로 이끌어주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한결같은 마음으로 매년 잊지 않고 참석해 주시는 원로 동문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늘 잔치를 여는 기분으로 다양하게 준비한 모든 것들을 맘껏 즐겨주시길 바란다는 말로 개회 인사를 마무리했다.

     

    뒤를 이어 올해 8월 제30대 약대 학장으로 취임한 이상국 학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상국 학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동창의 날을 축하드리며 원희목 회장님과 여러 동문님들의 노력하에 오늘과 같이 많은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어 뿌듯함과 감사의 마음을 느낀다 하고, 발전기금을 후원해 준 많은 동문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였다.

     

    올해 동창의 날 행사 주관 기수는 49회로서 10명의 49회 동문들이 나와 접수를 비롯하여 행사 전반에 걸쳐 끝날 때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오후 일정 : 한마음 운동회, 경품 추첨

     

    점심 식사 후 진행된 오후 행사는 약대 댄스동아리 ‘SSLD’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에는 모든 동문, 자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마음 운동회가 있었다.

    아이들 댄스 베틀, 신발던지기, 2인3각, 지압판에서 오래 버티기, 자녀와 부모들이 함께 하는 게임 등 참여하는 동문도 즐겁고 지켜보는 동문들 사이에서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약대 기타 동아리 ‘줄벗’의 잔잔한 클래식 기타 공연도 있었다.

    게임 중간 중간에는 동문들이 정성으로 찬조한 여러 물품들을 행운권 추첨을 통해 나누었으며 1등 경품인 로봇 청소기는 38회 이삼수 동문에게 돌아갔다.

     

     

    한마음 운동회를 맘껏 즐기고 교가제창을 마지막으로 2019년 제37회 동창의 날 행사를 마무리하였으며 모두 아쉬운 마음으로 내년을 기약하였다.

     

     

    ☞ 동창의 날 사진 보러가기(구글 드라이브)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ojtVVuvL_C-VmWfQ8Xp_PTxDJ4DD3ofo?usp=sharing

     


      댓글(0)